환경교육 활성화 위한 다양한 주체 간 논의의 장 마련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와 강원도환경교육센터, 강원환경교육네트워크는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강원도의회에서 ‘강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의체 구축’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다양한 환경 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지역형 환경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강원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간, 행정, 정치영역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가환경교육센터 이재영 센터장이 ‘국가환경교육 현황 및 민관정 협력 방향’을 주제로 국가 환경교육의 정책 현황과 지역 환경교육의 활성화 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 충남환경교육센터 차수철 센터장이 ‘충남환경교육 민관정 협력사례’를 주제로 지역 환경교육 관련 민관협력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강원환경교육센터 손보형 총괄부장이 ‘강원 환경교육 민관정 협력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그밖에 강원도, 강원도의회, 민간환경교육기관·단체 등 지역의 환경교육 이해관계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강원 환경교육 민관협의체 구축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최되는 포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QR코드와 이메일을 통해 사전에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환경교육포털(www.kee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황영철 기자>

저작권자 © 참좋은환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